어린이 주민자치 동두천 향토유적지 견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7 10:21:06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 불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길)에서는 지난 14일 어린이 주민자치위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두천시 지정 향토유적지 및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정번호 5호로 지정되어 있는 탑동 석불을 시작으로, 어유소 장군 사당(지정번호 7호), 삼충단(지정번호 7호) 등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에 걸친 역사의 흔적을 둘러보며 어린이 주민자치위원들은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문화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유적지에 관한 자세한 설명에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귀를 기울였다.

마지막으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을 찾아간 어린이 주민자치위원들은 전시물 관람 및 영상 시청을 하며,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에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에 대해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 이상길 위원장은 “역사의 산 교육장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값진 시간이 되었을 것” 이라며, “이런 경험을 통해 내 고장 동두천을 더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불현동 관내 4~6학년을 대상으로 구성된 봉사 ․ 체험활동 단체인불현동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1회 봉사활동 및 체험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