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인 강선숙씨 오는 26일 정읍시민 대상 특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0:45:24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국악인이자 연극인인 강선숙시가 오는 26일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다.

전국자치대학에서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 1위로 꼽히는 강씨는 당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우리 소리를 통한 삶의 지혜와 행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특유의 입담과 우리 소리로 정읍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강연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강씨는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하고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를 이수했으며, MBC 마당놀이 창단멤버로 마당놀이 별주부전, 허생전, 연극 불의나라, 영화 서편제 등에 다수 출연한 국내 대표 국악인이다.

한편 시는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 부응, 시민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민행복 특별강좌’를 운영해오고 있다.

강좌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사회저명 인사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