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동 위한 여름건강학교 인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0:49:25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시장 이교범)는 하남시어린이급식센터(이하 센터)와 지역아동을 위한 ‘여름건강학교’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2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번 학교는 19일 하남지식산업센터(ITECO) 대회의실에서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참여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놀이를 곁들여 영양 및 위생 관련 유익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년별로 조를 구성해 ▲건강포스터 만들기 ▲튕겨튕겨 하늘 높이(제기 튕기기) ▲알쏭달쏭 궁금해요(OX 퀴즈) ▲미각의 달인을 찾아라(미각 체험) 등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여 아동은 “재미있는 놀이를 하면서 건강하게 먹는 습관을 익히게 돼 참 좋았다”며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학교와 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확대에 보다 더 힘쓸 것”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