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2015 을지연습」성공적 마무리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0 16:13:13

【안동 = 이승근】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안보위협 상황에 대비해 실시한 2015 을지연습을 도상연습과 실전과 같은 군사훈련을 연계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훈련 첫날 오전 6시 전 공무원의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나흘 동안 전쟁 징후와 발발 시 각종 중요 상황별 조치사항을 연습했다.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실시한 을지연습은 최근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따라 어느 때보다 강도 높게 실시 됐으며, 적의 가상 도발을 설정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도상연습과 실제 군사훈련을 연계했으며, 주민이 참여하는 실제훈련과 사이버 테러훈련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지난해 연습과 비교해 연습장 주재 관계기관 토의를 통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으며, 실제훈련을 통한 유관기관 간 신속하고 효과적인 상황대응 능력과 주민대피 요령 등이 새롭게 추가 실시됐다.

한편 안동시는 이번 을지연습 기간에 전투장비 전시회를 비롯한 침투장비 및 물자 전시회, 보리주먹밥 먹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시민들의 안보의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