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軍문화축제, 2015 “지역경제 살리는 명품축제 준비 박차”
- 계룡軍문화발전재단 이사회... 추경·보조사업 등 심의·의결
김명일 | 기사입력 2015-08-24 14:07:25
[논산=김명일기자]계룡軍문화발전재단(이사장 최홍묵)은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재단 임원과 축제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임시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5계룡軍문화축제 추진상황 보고 청취에 이어 2015계룡軍문화발전재단 추경 예산안과 보조사업에 대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시에 따르면 올 축제는 인지도 제고를 통한 축제 브랜드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자체 수익모델 개발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고 전했다.

특히, 관람객들이 계룡시내 상업지역으로 이동하여 직접적인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2020계룡군문화축전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최홍묵 이사장은 “계룡軍문화축제는 매년 관람객 10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군 관련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 더 큰 도약으로 새로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5계룡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엄사지구, 금암동, 종합운동장, 계룡대비상활주로 등 계룡시 전역으로 확대하여 개최된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제1회 코리아드론레이싱챔피언십, 등 축제, ‘달하’공연, 마상무예, 소림무예 등으로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