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한산도 바다체험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박한 | 기사입력 2015-08-26 14:20:37
【통영 = 박한】한산면(면장 김상근)에서는 오는 8월 30일(일) 개최되는 제9회 한산도 바다체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주민이 합심하여 마무리 준비가 한창이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13년 개최이후 2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축제장소를 염개갯벌에서 추봉도 봉암마을(해수욕장)로 옮겨서 시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당초 축제 일정은 전야제를 포함해서 2일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관내지역에 적조피해가갈수록 확산됨에 따라 시름을 겪고 있는 어민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전야제 행사를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한산면에서는 당일 본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한산도의 주요 관광명소를 방문객에게 적극 알림으로써 다시찾고 싶은 섬으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게 하고자 환경정비 등 손님맞이 준비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맨손고기잡기, 바지락캐기, 후리그물 고기잡이, 해양레포츠 등 체험행사와 더불어 자전거하이킹, 요트체험, 헬륨풍선, 페이스페인팅, 현미경관찰, 야외갤러리, 한산사 힐링산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행사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김상근 한산면장은 축제를 준비하면서 행사기간 동안 다른 한쪽에서는 적조피해로어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서 지역관광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