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희락락’공연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8-26 19:21:06

영주시(시장장욱현)는 ‘악가무(樂歌舞) 희희락락’ 국악 공연을 오는 29일(토) 오후7시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개최한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한국국악협회 영주지부(지부장 박영환)에서 주관하는 이번 국악 공연은 시민들의 정서함양 고취와 우리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알게 하고 인문도시, 선비의 고장에 어울리는 수준 높은 예술을 향유하고자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우리 전통음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중국무형문화재급 퉁소의 명인 신용춘(전 연변예술대 교수)을 초청하여 퉁소와 단소의 진수를 선보이며, 북한 작곡가의 작품도 연주하여 남북의 전통음악을 비교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우리의 전통 무용인 승무, 궁중음악 함녕지곡이 원형 그대로 공연하며, 국악을 현대화한 국악관현악곡 연주, 국악풍의 가요와 신민요를 녹음 반주가 아닌 국악관현악단의 라이브 반주에 맞추어 노래하고 해금, 거문고, 퉁소의 협연도 보여준다.

영주시는 이번 연주회가 전통예술만이 가지고 있는 흥과 멋의 품격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을 다소 시원하게 하고 모처럼 풍류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주=송용만기자(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