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지정․홍보
박한 | 기사입력 2015-08-27 06:00:05
【사천 = 박한】사천시 보건소는 9월 첫째주(9.1.~9.7.)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으로 지정하고 “혈관 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이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을 중점 내용으로 한다.

특히 사천시 보건소는 타 연령대와 비교하여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지고 있는 3040세대 직장인을 중점 홍보대상으로 9월 1일 오전 11시 사남면 방지리 공단지역에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활동은 개인별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하고 건강 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을 안내하는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하게 된다.

이어 9월 4일 오전 10시 동서금동주민센터 앞 일원에서의 홍보활동은 사천소방서 심폐소생술 홍보와 연계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사천시보건소는 이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지정과 집중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사회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나아가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