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방항노화포럼 창립대회 열어
박한 | 기사입력 2015-08-27 09:11:30
【산청 = 박한】산청한방항노화포럼(창립준비위원장 하영래)은 지난 26일 오후 3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대회에서는 항노화 관련 학계, 연구기관 전문가, 관련 기업 등 35여 명의 포럼 위원과 지역 주요기관장,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경과보고, 운영규정 승인, 포럼대표 선출, 조직 구성안 승인 등 정기적인 자문 기구로서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또 창립대회에 이어 기념 토론회에서는 경상대학교 유낙근 교수의 ‘산청한방항노화포럼의 전략적 위상과 그 과제’, 서울대학교 장태수 교수의 ‘한방 기반의 항노화힐링산업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발표와 이에 따른 활발한 토론이 펼쳐졌다.

한편 산청군은 산청의 한방약초산업과 동의보감촌 힐링 관광지 등 한방을 기반으로 항노화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위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지난 7월 31일 포럼 준비 위원회를 발족해 창립대회를 준비해 왔다.

앞으로 이 포럼은 항노화산업 분야의 정보교류는 물론 항노화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항노화 제품 사업화분야, 의료와 힐링 등 인프라 구축, 투자유치 분야 등 한방항노화산업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허기도 군수는 “포럼 활동이 산청이 가지고 있는 한방항노화산업의 기반과 여건을 잘 활용해 발전적이고 실현가능한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하고 행정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항노화포럼 창립대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