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동두천시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10:28:38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는 지난 26일 1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2015년도 제2회 동두천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중앙부처에 법령개선을 건의 할 7개 안건에 대하여 신속한 심의를 하기 위해 적극행정 소위원회를 구성해서 개최했다.

적극행정 소위원회는 위원장인 손덕환 기획감사담당관 주재로 교수, 건축 전문가, 간부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6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규제개혁위원회에서는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국민안전처 등에 개선 건의할 과제에 대하여 위원들의 의견 수렴 및 자문 등을 구하기 위해 소집됐다.

이번 심의안건은 기업이나 주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하는‘공장용도 건축물에 대한 대지안의 공지 완화’등 7건에 대하여 규제개혁팀이 안건 설명하고, 규제개혁위원들의 심도 있는 토의를 거쳐 심의·의결 됐다.

손덕환 위원장은 “우리 경제가 메르스 종식으로 회복세에 있다가 최근 북한의 도발 위협으로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인 만큼 이럴 때 일수록 기업의 경제활동을 저해하고 시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낡고 불합리한 중앙부처 법령 개선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 했다.

동두천시는 이번에 의결된 7개의 안건에 대하여 중앙부처에 법령 개정을 건의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