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 아이돌보미 정기월례회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1:19:49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부안여성회관에서 아이돌보미 역량 강화 교육 및 8월 정기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총 23명의 아이돌보미 중 21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아동에 대한 단순 돌봄 서비스 제공이 아닌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청해 다이아몬드 십자수 공예 등 전문성 및 자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이어진 정기월례회의에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돌보미 9월 간담회 설명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후원사업, 부안군 인구 늘리기 등 군정 홍보 및 협조 등 공지사항을 안내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이용하는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및 자질 향상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만 3~12개월 이하 아동에 대해 맞벌이 가정 및 취업 한부모 등 양육이 취약한 가정의 양육공백을 해소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해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부안군 드림스타트, 아이돌보미 정기월례회의 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