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매니저 전문아카데미 ‘정리,수납 교육’ 과정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6:15:39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사단법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석우)에서는 소외된 이웃에게 힘이 되어 주는 재가봉사단 ‘희망매니저’에게 하반기 전문아카데미 ‘정리.수납 교육’을 8.17 ~ 28까지 진행했다.

희망매니저는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단으로 가정에서 가장 필요한 정리. 수납 교육 과정 운영으로 많은 희망매니저의 호응을 얻었다.

박정순 수납전문가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정리수납의 기본 원칙, 주방정리, 침구.옷장 정리 및 냉장고 정리 수납 등 총4회기로 진행하였다. 특히 정리.수납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옷장 정리 및 냉장고 정리는 주부 봉사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만족도 또한 매우 컸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희망매니저들은 ‘이번에 배운 교육이 대상자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며 매우 만족해했다.

앞으로도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희망매니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봉사단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