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보건의료원, 미취학아동 구강건강관리 교실 운영
박한 | 기사입력 2015-08-31 11:20:45
【산청 = 박한】산청군 보건의료원은 오는 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14개소 미취학 아동 56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 교실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구강건강관리 교실은 미취학 아동들에게 올바른 잇솔질 시기와 방법 등을 설명하고, 치아에 이로운 식품과 해로운 음식 등을 구분케 해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치아관리가 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또 이번 순회교실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충치예방효과가 높은 불소겔 도포 시술로 예방위주의 구강관리로 어린이 충치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은 스스로 구강관리 능력이 부족한 아동들에게 구강의 중요성과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습관을 유도해 아동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인지능력을 키우는 데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불소도포와 함께 올바른 치아관리와 구강청결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아이들이 스스로 구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치아건강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미취학아동 구강건강관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