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하동지역 대안(꿈키움)교실 학습동아리 2차 협의회 및 연수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08-31 15:00:15
【사천 = 박한】사천·하동지역 대안(꿈키움)교실 학습동아리에서는 지난 29일 ~ 30일까지 2일간 충남 논산에 있는 전인교육센터에서 2차 협의회를 실시하고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를 체험했다. 사천지역 15명, 하동지역 4명 총 19명의 선생님들이 함께 참여했다.

대안(꿈키움)교실 학습동아리는 각 학교에서 운영하는 대안(꿈키움)교실 담당자들의 대안교실의 효과적인 운영과 우수사례 발굴 및 운영 노하우 공유를 위한 학습동아리이다.

학생의 행복을 위해서는 먼저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들 행복도 우리가 지켜주고 도와줄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에 명상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이 명상프로그램은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마음을 빼내어 더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을 안내해주었다. 그리고 담당자들의 협의회를 통해 차후 모임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체험할지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연수에 참가한 용산초등학교 선생님은 “마음이라는게 무엇인지 알게 되고 마음을 빼고 자유롭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살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참 다행이고 학생들을 지도할 때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학생들을 바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