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비두비 유아 음악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01 20:35:11
영주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유혁, 원감 남연우)은 2일(화) 영주시민회관에서 본원의 원아 66명을 비롯해 관내 유치원생 500명을 대상으로 ‘긍정의 마음·행복 키우기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두비두비 유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관내 도·농 유치원간의 교류 협력과 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실행되는 유치원 공동 네트워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관내 유치원생이 다함께 공연장을 방문해 공연장 문화예절을 익히고 다양한 음악을 접해보는 경험을 통해 정서를 함양함으로써 바람직한 인성을 형성하고자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시골에서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 음악문화를 유아가 재미있고 흥미롭게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아의 수준에 맞춘 동화‘라이온 킹’뮤지컬을 통해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보고 들으면서 유아들은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었다. 

또한 동화 속 주인공 캐릭터가 직접 등장하여 유아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더해서 박진감이 넘쳤다. 유아들은 음악을 느끼면서 흥을 돋우며 흥얼거리기도 하고 몸을 덜썩이기도 했다.

영주 관내 공립유치원이 모두 참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영주교육지원청 이성호 교육장은 교원들의 노력으로 유아가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 가는 노고를 격려하고 유아들이 꿈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음을 약속하면서 유아가 행복하고 교사가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기를 부탁했다.

이번 음악회 공연을 통해 평소 접할 수 없는 공연장 문화를 경험하고 유아의 수준을 고려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클래식 음악으로 풍부한 정서를 증진시키고 문화감성을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