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고등학교 졸업생 ‘송 혁’ 홉스회사 취업완주군 직업훈련연계 독일현지 취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2 11:12:32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 봉동 출신의 송혁이 독일의 냉난방 회사인 홉스테크닉에 취업되었다.

고산고등학교(교장 이정태)에 따르면 송혁은 9월 1일부터 독일식 일과 학습병행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기간은 3년 반으로 2/3는 회사에서 1/3은 직업학교에서 훈련을 하게 된다.

학비는 무료이며 약 700유로(한화 약 90만원)의 봉급이 지급되며 4대 보험에도 가입된다. 졸업 후에는 졸업장과 동시에 자격증을 수여 받는데 독일의 자격증은 명실공히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국내외에서의 취업문이 이들을 위해 활짝 열리게 될 것이다.

송혁 학생은 고산고에서 실시한 직업훈련연계 현지취업프로젝트에 참여한 후 2015년 1월 독일로 초청되여 면접시험에 합격하고 현재까지 어학연수를 받고 있다.

함께 초청되어 출국한 3명의 고산고 학생들도 모두 면접시험에 합격하였는데 두 명은 현재 어학연수 중에 있고 한 명은 자동차관련 실습을 받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취업이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창조교육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상생경제 사업으로 국제취업시장을 여는 글로벌직업교육 육성사업으로 완주군(군수 박성일)에서 지원・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