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 캠페인 및 안전점검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4 13:29:25
【김포 = 타임뉴스 편집부】김포시는 지난 4일(금)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우동 사거리 일대에서 추석 연휴기간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포시, 김포소방서, 김포시자율방재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귀성길 운전·비상 시 응급처치 등 건강한 명절나기 안전상식』, 『명절 연휴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등 우리 집 안전관리』, 『시장화재 예방요령』, 『소방출동로는 생명도로, 소방차 길 터주기』등의 문구가 담긴 전단지와 홍보용품을 배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다중이용시설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및 점검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9월중 개최되는 각종 축제·행사장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축제를 즐기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명절 연휴기간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일상생활 주변의 위험요소를 목격하거나 발견하였을 때에는 지체하지 말고 즉시 김포시 재난안전상황실(☎031-980-2119)과 안전신문고 통해 제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