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육성재단 중국어학교&영화학교 개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4 13:16:14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재단법인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성일)은 지난 5일 고산면 인재개발관에서「제7기 중국어학교」, 「제6기 영화학교」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중국어학교, 영화학교는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각 영역에서의 개인별 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학교밖에서 이루어지는 토요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단위로 운영하는 다중지능계발사업이다.

중국어학교는 다중지능 가운데 언어지능 강점을 지닌 학생들을 집중 훈련하여 국제적 감각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이번 운영을 위하여 관내 초등 5·6학년 및 중학생 50여명을 신청 및 필기고사를 통하여 선발하였다. 선발된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수준별 체험활동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영화학교는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만든 영화작품이 국제청소년어린이영화제에서 수상하는 등 위상이 높아지면서 학생들의 참가 신청이 많아 면접을 통해 관내 초·중학생 20여명을 선발했다. 영화학교는 영상·영화 기획, 시나리오 작성, 영상 제작 등의 영화분야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영시미에서 위탁 진행한다.

재단에따르면 이 밖에도 다중지능계발 사업으로 중국어학교에 원거리로 참여가 어려운 이서, 구이 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거점(이서초)을 마련하여 중국어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전북혁신도시내 주소가 완주군 거주이면서 학군으로 전주온빛초등학교, 만성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 중 참가 신청을 받아 완주군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지원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그리고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 발견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 캠프를 운영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