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화꽃차 홍보를 위한 꽃차 제조반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8 10:38:22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부터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꽃차 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1일에는 김현주(소믈리에 대표)강사를 비롯한 교육생들이 목화꽃을 직접 채취해 목화차를 제조했으며, 이날 제조한 목화꽃차는 오는 18일부터 개최되는 섬유․목화 페스티벌 때 꽃차연구회원들이 시음행사 등을 통해 목화꽃차의 효능 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추진하고 있는 꽃차반 교육은 9월 15일을 끝으로 종강을 앞두고 있으며, 교육 수료 후 연구모임체 결성 및 목화축제를 비롯한 지역사회 행사 등에 동참 다양한 꽃차의 효능과 활용에 대해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본 꽃차 전문교육을 통해 농촌문화 프로그램 아이템 개발 및 꽃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농가 소득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익하면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꽃차제조반 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