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알프스 북면 코스모스 활짝…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9-09 19:41:34
천안시 북면 코스모스길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천안=최영진기자] 아직 한낮의 햇볕은 따갑지만 어느덧 주위는 가을빛으로 완연하게 물들어 가고 있는 시기에,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 활짝 피어 바람에 몸을 맡긴 채 행락객과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동안 천안시 북면에서는 코스모스길 조성을 위하여 이장협의회 및 새마을협의회 등 자생단체 회원들이 참여해 지난 5월 중순부터 씨앗을 파종하여, 가뭄에 물주기를 비롯한 거름주기 및 도로변의 제초작업 등 코스모스길을 관리해 만개한 코스모스길을 연출했다.

심상철 면장은 “면민들의 노력으로 잘 가꾸어진 코스모스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맑고 푸른 천안의 알프스 북면을 찾는 행락객과 시민들에게 지금과 같은 아름다운 풍경들이 계속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스모스길은 아름다운 하천과 어우러진 시도(연춘리∼매송리) 5.5㎞ 구간이며, 중간에 잡초가 무성했던 유휴지를 활용한 코스모스 꽃동산 1개소가 있다.

 
천안시 북면 코스모스길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