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평가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10 11:41:56
영주소방서(서장 전우현)는 지난 9일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후원하는 제15회 경북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영주동부초등 5학년 4개 학급과 봉화초등, 춘양초등 5학년 각 1개 학급 등 관내 3개 학교가 참여했다.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지도교사의 지도하에 어린이들에게 화재안전에 관한 기초 지식을 익히게 함으로써 불조심을 생활화하고 소방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불조심 길라잡이’라는 교재에서 객관식 22문항, 주관식 3문항 등 총 25문항을 출제해 시험을 치렀다.

최우수 1개 학급에는 경상북도지사 상장과 상금 40만원 및 제15회 전국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자격을, 지도교사에게는 경상북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김춘섭 예방안전과장은“이번 불조심어린이마당을 통해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기초 지식 향상과 화재예방의식 수준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