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자원봉사단체 리더 힐링교육 성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1 13:54:12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9일 웅치면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연1회 이상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81개 자원봉사단체 리더 150명을 대상으로 힐링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교육은 자원봉사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봉사단체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늘 타인만을 위해 배려했던 자원봉사자가 힐링함으로써 긍정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힐링교육 특강을 맡은 가치창조교육연구소(소장 김대현)는 김제동 스승으로 유명한 방우정 강사를 초빙해 ‘관념을 바꾸는 펀 리더십’이란 주제로 자원봉사자가 웃음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정서순화 및 성취감 향상을 위한 공예체험 프로그램은 웅치면 소재 들풀미술학교 선병식 원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흙판에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각양각색으로 꾸미며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영화로 보는 나눔과 자원봉사’란 주제로 영화를 감상하며 자원봉사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으로 훈훈한 마무리를 했다.

이용부 군수는 “지난해 최우수 자원봉사센터 선정은 자원봉사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기에 가능했으며, 이번 교육으로 자신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승남 국회의원을 대신해 참석한 김선미 여사는 “정작 자신을 돌볼 시간이 부족한 자원봉사자가 오늘만큼은 자신을 위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