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6회 대전마라톤대회 성황리에 개최
전국 마라톤 동호인, 학생, 가족 등 5,000여명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13 15:10:32
[대전=홍대인 기자] 제16회 대전마라톤대회가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 학생, 가족 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2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대전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21.0975㎞), 미니코스(10㎞), 건강코스(5㎞) 등 3개 부문이며, 과학도시 대전의 상징성을 부각하기 위해 엑스포시민광장을 출발하여 대덕연구단지를 순환하는 코스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대회를 통하여 그동안 쌓였던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땀방울로 말끔히 씻어냄은 물론 생활의 활력 에너지를 재충전하며 과학도시 대전을 전국에 홍보하고 대덕연구단지를 속속들이 돌아 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비가 무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가족단위 참가자 및 학생들이 대거 참가하여 가족 간의 화합은 물론, 학생들의 체력증진의 기회가 됐다.

특히 뻔뻔한 클레식 공연을 통해 선수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서 대전마라톤이 새로운 시민축제의 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