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울 청소년 문화교류 성황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4 11:08:17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 청소년 80명이 지난 11~13일 까지 2박3일 동안 서울 곳곳에서서울의 ‘스케치’와‘퍼즐’이라는 테마로 직접 서울여행을 기획하고 탐방하는 역사문화교류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서울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역사문화체험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서울시와 정읍시의 우호교류 협약체결에 따라 이루어졌다.

청소년 일행은 첫 날에는 ‘설렘이 있는 서울 스케치’에 나서 한강유람선에서 낭만적인 서울의 야경을 즐겼고 각 모둠별로 서울에서 가고 싶은 곳을 찾아보는 활동도 진행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첫날의 모둠별로 기획한 ‘우리들만의 서울 자유여행’을 진행, 청소년 스스로가 주도하는 문화체험을 이어갔다.

마지막 날에는 ‘과거와 오늘이 어우러진 서울’을 주제로 경복궁과 북촌한옥마을, 광화문일대, 서울시청, 한강 등의 키워드(key word)로 한 미션활동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느끼고 서울에서의 추억을 만들었다.

한편 정읍시는 다음달 14~16일 2박3일까지 2박3일 간 서울의 청소년 8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이 기간 시는 생활예절교육 및 전통문화체험, 구절초테마공원 정읍탐구 미션, 내장산역사문화탐방, 태산선비문화권 및 동학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