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텃밭가꾸기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16 18:45:21



영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장태동)은 지난 15일(화) 영주초등학교 스쿨팜에서 유아들이 직접 농사지은 고구마, 땅콩을 수확하였다. 

 유아들에게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을 매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화창한 4월 봄날, 텃밭 가꾸기를 처음 실시했다.

농작하는 기간 동안 유아들은 건강한 흙을 밟으며 밭을 일구고 자라나는 새순을 관찰할 수 있었다. 또한 작물에 물을 주고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봄으로써 아이들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다.

모종심기부터 수확까지 참여한 유아들은 수확 당일 아침, “기쁘지만 우리가 키운 고구마랑 땅콩을 이제 못 본다 생각하니 조금 아쉬워요" 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유아들은 땅 속에서 튼실하고 알차게 자란 고구마와 땅콩을 본 후 “정말 멋져요. 우리 친구, 가족들과 먹고 싶어요" 라 말 하며 나눔을 실현하고 싶어 했다.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고 싶다는 유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작물 수확’ 관련 안내문(가정통신문 배부)과 함께 고구마와 땅콩을 가정으로 배부 하였다. 

 가족들과 함께 유아들이 직접 키운 작물을 맛있게 먹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유아들은 자부심을 부모님은 유아에 대한 대견함과 고마움을 함께 느껴셧으리라생각해본다=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