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차를 이용한 다례시범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8 10:20:04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차(茶)를 이용한 다례시범교육이 지난 14일부터 시작되어 11월 말까지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원봉) 주관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인성을 바르게 하기 위해 올 해 처음 시도 되는 교육으로 이미 여름방학이전에 정읍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3개학교(보성초, 영산초, 이평초)를 선정하였고 2학기 기간 동안에 1학년~6학년까지 방과 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학교당 20명 내외이며, 교육내용으로는 바른 자세 앉기, 인사예절, 자생차 알기, 자생차 우리기, 떡차 만들기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다도전문사범자격을 갖춘 강사 3명이 학교당 12회에 걸쳐 진행을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도강사에게 예절은 엄격히 하며 자생차를 이해하고, 우리차에 대해 친근감이 생길 수 있도록 다례교육에 힘써달라고 요구하였으며, 이번 시범교육의 성과를 통해 향후 다례교육 학교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