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상하수도사업소, 가뭄극복을 위한 수돗물 절수 캠페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8 12:07:17
【예산 = 타임뉴스 편집부】예산군상하수도사업소가 가뭄극복을 위해 군민 모두가 수돗물 절수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18일 상하수도사업소에 따르면, 충남 서북부지역의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해 예당저수지 및 보령댐의 농업용수는 물론 생활용수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령댐은 지난달 5일 가뭄에 따른 비상급수 주의단계를 시작으로 지난 16일 현재 심각 1단계로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5일 심각 2단계에 도달될 것으로 예상돼 내년도 3월 15일까지 생활 및 공업용수를 20%감량 공급 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생활용수 감량공급에 대비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20% 감량한 생활용수 80%를 공급하는 사전 적응 훈련에 들어가며, 그로인해 삽교와 덕산, 봉산, 고덕, 신암, 오가, 예산읍 등에서는 부분 단수가 실시될 예정이다.

사업소는 이번 훈련을 통해 부분 단수로 인한 문제점을 파악․보완해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관기관 및 기업,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가뭄의 심각성과 물 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는 공문과 팸플릿 780매, 포스터 30여장을 보내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물 절약 생활화를 유도해 수돗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업소 관계자는 “지금은 우리의 생명수인 ‘물’을 지켜야 할 때”라며 “샤워시간 절반으로 줄이기, 절수기기 설치, 빨래 모아서 빨기 등 다양한 절수 방법을 생활화해 절수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설명 : 18일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이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예산우체국 앞에서 물 절약 캠페인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