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09-21 07:00:16
【진주 = 박한】진주시는 2015년도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임시 예방접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무료접종 대상자인 65세 이상(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에 대한 예방접종을 민간의료기관에 위탁하여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 병·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게 하여 굳이 보건소로 와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게 되었다.

무료접종은 10월 1일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과 진주시 거주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의료급여수급자, 장애인(1~6급), 국가유공자(본인),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생활자를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10월 12일부터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백신 소진 시까지 유료접종을 실시하며, 유료 예방접종 대금은 생후13 ~ 36개월 미만 소아는 7,000원 생후 36개월 이상부터 성인은 8,000원이다.

또한, 접종하려는 시민들의 혼잡을 미연에 막고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민간의료기관 및 거주지별 접종요일표에 의하여 분산 접종을 하므로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

접종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의료급여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등)을 지참하여 만65세 이상은 가까운 지정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기타 주민은 보건소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보건지소, 보건진료소는 36개월이상 가능)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메르스 감염이 우려되는 중동지역을 여행하고자 하는 경우 여행 전에 반드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기를 권장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몸이 건강한 상태에서 접종받아야 하며 접종 당일에는 접종부위를 청결히 유지하고 안정을 취하고 평소에도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켜 질병으로부터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였다.

※거주지별 보건소 접종요일표


읍.면
천전동(망경,강남,칠암), 가호동,내동면,명석면,성북동(성지,봉안)상봉동(상봉동,서)정촌면,금산면중앙동(중앙,봉수,옥봉),판문동,상대1동, 상대2동하대1동하대2동상평동초장동집현면평거동이현동신안동충무공동보건지소.보건진료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