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면, 코스모스 명품길 눈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2 10:53:20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영원면 코스모스길이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특히 코스모스길은 정읍의 대표브랜드쌀인 ‘단풍미인쌀 단지’들녘과 어우러져 추석 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하고 푸근한 고향 이미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원면은 지난 5월부터 관할 구역 내 국․도변 15km(고부~부안경계, 모산사거리~덕천경계)에 가을철 꽃길의 대명사인 코스모스길 명품길을 조성했다.

지역민들과 외래 방문객들에게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된 사업이다.

면은 지난해 씨앗 300kg을 확보하고 파종 한 후 주민 스스로가 제초작업에 참여하는 등 민관합동으로 아름다운 꽃길을 가꿨다.

면 관계자는 “추석명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조금이나마 고향의 훈훈함을 담아 갈 수 있도록 했다.”며 “바쁜 일정 속에 명절을 맞아 고향에서 잠시나마 어렸을 적 코스모스 향수에 젖어보는 여유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