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실비노인요양원 민간위탁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4 11:04:49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와 사회복지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은 지난 23일 금붕동 노인복지타운 내에 위치한 정읍시실비노인요양원 민간위탁 운영관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복지재단은 2018년까지 3년 간 정읍시 실비노인요양원을 운영하게 되며, 치매중풍 등 노인성질환으로 심신에 상당한 장애가 발생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을 입소시켜 급식요양과 그 밖에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민간의 전문성과 경영마인드를 접목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기대되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등 정읍시의 노인복지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실비노인요양원은 지상 2층 1천369㎡ 규모로, 물리치료실과 프로그램실, 이·미용실, 진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50명의 수용규모이다.

한편 복지재단은 지난 2005년 설립이후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