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신안 관광사진 공모전 당선작 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4 16:56:47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9. 24일 해양관광 일번지로서의 숨은 비경을 발견하고우수한 사진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된 “2015 신안 관광사진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 번 공모전은 신안군이 주최․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후원하여 최종116점(한국관광공사상 포함)이 선정 확정 되었으며, 총 2,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전국의 사진작가와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총 600여 점의 작품이출품되었고, 심사는 주제 표현성, 독창성, 홍보성, 예술성 등을 주요 기준으로 삼았다.

영예의 대상은 바다를 업으로 삼고 사는 어부들의 일상을 사실 그대로 담아낸정병철의 ‘물김 하역’ 이 선정 되었으며, 휴가철을 맞아 증도 우전해변을 찾은 단란한가족의 모습을 촬영한 정홍선의 ‘여름날의 추억’이 금상에 선정 되었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작가와 사진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구성된심사위원들은 1·2·3차 심사를 거쳐 최종 심사까지 모든 과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 졌다고 한결같이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향후 입상작에 대해서는 홍보물로 제작하여 활용하고 10월 중전남권과 수도권에서 사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며, “향후 전국적인 공모전으로육성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입상한 작품들은 신안군 홈페이지(www.shinan.go.kr)를 통해발표하며 시상은 정례조회시 사진전과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물김하역-정병철
금상-여름날의 추억-정홍선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