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한․중․필리핀 전통 민속공연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9-30 20:34:20

[광양=임종문 기자] 오는 10월 6일 저녁 07:30 광양시는 광양문화예술회관에서 광양시립국악단과 함께하는 ‘한․중․필리핀 전통 민속공연’이 열린다.

이번 3개국 전통 민속공연은 ‘문화예술 및 관광 교류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10.6.~10.9. 개최되는 ‘제2회 국제교류도시 심포지엄’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다.

한․중․필리핀 3개국이 처음으로 펼치게 되는 이번 합동 공연에서는 한민족의 얼이 담긴 광양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공연과 중국 전통무용의 애틋하고 매혹적인 춤사위, 필리핀 만다나오 섬 특유의 음악과 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에 참가하는 샤먼시 전통무용단(스밍구 예술단)은 1998년 설립 이래 중국 샤먼시와 푸찌엔성, CCTV 주관 각종 대형 공연 출연, 한국과 대만 등 지역을 방문 공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선보일 작품들은 모두 창작무용 수상작이다. 공연단은 중국 전통무용의 섬세함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까가얀데오로시 공연단은 2006년 5월 창단 이후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에서 팝, 재즈, 힙합, 최신 유행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영역에서 공연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필리핀 민다나오 섬 고유의 음악과 춤, 문화, 전통을 선보인다.

김미란 국제협력팀장은 “이번 민속공연은 국제교류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의 새로운 장이 될 것"이라며 “광양시 국제교류도시의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