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0.02 폐건전지 폐형광등 수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2 09:35:29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은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재활용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0~11월 2개월간 11개 전읍면을 대상으로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수거활동을 대대적으로 벌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거활동은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속에는 망간·아연·수은 등 환경유해물질이 대거 함유돼 있으나 사람들의 인식과 관심이 부족해 무단폐기되는 사례가 많아 폐기자원을 최소화해 자원고갈에 따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취지로 실시된다.

각 가정·학교·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수거목표량은 지난해 수거실적 1.11톤 보다 27% 늘어난 폐건전지 1.41톤, 폐형광등 5000개다.

특히 군은 이번 수거활동이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것인 만큼 지난해(도내 18개 시군중 9위)보다 나은 실적을 거둘 수 있도록 폐건전지 수거율 증대방안을 마련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선 관공서 및 공동주택에 무상 배부하여 설치된 ‘폐건전지 수거함’을 활용, 주민들이 가정에 보관된 폐건전지를 용이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주기적으로 아파트경비원이 옥외수거함으로 운반토록 한다.

교육기관에도 참여 독려 안내문을 발송, 초·중학생 수업시간을 활용해 폐건전지 수거함을 만드는 등의 환경교육을 통해 녹색생활운동을 생활화하도록 하고, 군내 기업체에서 배출되는 폐건전지를 직접 수거하는 등 발로 뛰는 수거활동을 벌인다.

군은 수거실적이 우수한 학교 및 기업체에 도지사상 추천, 한국전지재활용협회 상장, 상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