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복합 인.허가 민원 원스톱 처리 '일석이조'
박한 | 기사입력 2015-10-05 06:00:02
【사천 = 박한】사천시가 지난 1월 2일자 사천시 조직개편을 통해 시청 1층 민원봉사과 내에 원스톱민원담당을 신설하여 각종 복합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함으로써 민원편의와 행정효율성 제고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시는 원스톱민원담당 신설후 현재까지 △건축신고․허가 등 건축분야 2,900여건 △개발행위허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토목분야 670여건 △농지전용허가․협의 등 농업분야 520여건 등의 복합민원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민원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한편, 행정절차 간소화에 따른 행정낭비 축소와 처리기한 단축 등으로 민원인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사천시 관계자는 "신속하고 투명한 허가업무 처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책을 발굴․도입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