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수도검칠영상기 추가설치
검침시간 단축과 신뢰도 높아 호응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0-07 10:38:13

[횡성=권혁중 기자] 횡성군은 10월 5일부터 11월 20일까지 수도검침 영상플레이어를 추가 설치한다.

검침영상플레이어란 옥내에 설치된 수도계량기 위에 검침단말기 설치와 옥외 접속단자함을 부착해 검침용 PDA로 검침하는 방식이다. 이는 매월 정해진 기간에 검침된 지침 값이 사진으로 저장되어 수용가에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침방식이다.

지난 7월에 검침영상플레이어 시범사업을 처음 추진한 결과 검침원들이 수도계량기 보호통을 직접 열지 않고, 쉽게 검침을 할 수가 있으며, 검침시간 단축이 가능해져 현장에서 주민과 검침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따라 8개 읍․면의 89가구에 사업비 1천7백만원을 투입해 추가설치를 하게 되었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오종복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의 수도검침과 관련한 문제점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