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교통법규 준수로 소중한 생명을 지켜요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7 12:58:21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월 5일 영광터미널에서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교통안전 가두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최근 영광군에서 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대형교통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실시된 것이다.

이날 캠페인은 영광군청 및 관련단체 등 총 50여명이 참가했다. 주요 사고 원인인 중앙선 침범, 음주운전 방지와 안전띠 착용, 무단횡단 금지 등 교통법규 준수를 위하여 주민들의 동참을 부탁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발표한 2014년 교통문화지수에서 하위권으로 나타나 군과 경찰서에서는 교통법규 준수를 위해 대대적인 지도 및 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와 안전띠 착용, 신호 준수, 방향 지시등 점등, 이륜차 안전모 착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매년 영광군에서 교통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고 있다. 교통법규 준수는 자신과 타인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며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