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박한 | 기사입력 2015-10-08 10:40:15
【통영 = 박한】통영시(시장 김동진)는 공보육 확충을 위해 민간어린이집인 ‘둥지어린이집’ 을 2015년 신규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 운영한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보육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민간, 가정어린이집을 선정하여 국공립 수준의 낮은 보육료로 운영할 수 있도록 운영비를 지원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등 우수 보육 인프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보건복지부 평가인증 점수 및 취약보육 우선, 보육환경, 보육교직원 전문성 등 11개 지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보육시설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엄격한 평가기준에 의해 선정되는 공공형 어린이집은 정원에 따라 운영비를 차등 지원받을 수 있어, 사후 품질관리를 통해 높은 수준의 보육의 질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금번 8월 28일자로 최종 선정된 둥지어린이집 박희자 원장은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쁜 만큼, 더욱더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민간보육서비스의 공공성제고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우수 민간어린이집을 발굴하여 공공형 어린이집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통영시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