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철 익산시장, 독감예방접종 현장 점검 꼼꼼하게
시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 위해 점검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0-14 23:50:37

[익산=이연희기자] 박경철 익산시장이 14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보건소를 방문해 현장행정을 펼쳤다.


박 시장은 예방접종 장소인 보건소 3층 세미나실을 방문해 어르신 겨울건강을 위한 맞춤 복지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점검했다.

특히 예방접종 현황 및 백신수급 상황 등을 보고 받은 후 접종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꼼꼼하게 챙겼다.

접종에 참여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과 자원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대화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현장행정을 전개했다.

박 시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른 시간부터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올해부터 매년 반복되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간의료기관에 위탁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지원하고 있다.

익산시보건소는 지역 내 65세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인 만성질환자 등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들이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6만 2천5백명에 대해 접종을 추진한다. 이달 1일부터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13일 현재 36,787명(58.8%)을 접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