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행정개혁시민연대 공동대표 및 사무총장 이·취임식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5-10-16 09:34:15
-신임 공동회장 이상복·김정현·김종성 .. 사무총장 최웅수씨 내정-

“견제받지 않는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

○ 오산시 유일무이한 시민단체 ‘오산시 행정개혁시민연대’ 제2 도약

○ 오산시 행정 구석구석 조명, 혈세낭비 및 위·불법행태 감시·견제

○ 오산시 출입 언론 보도기사 ‘정론직필’ 모니터링 및 정기평가

【타임뉴스 = 나정남】 경기 오산시의 행정감시 시민단체인 ‘오산시 행정개혁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가 새로운 집행부 구성을 시작으로 제2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오산시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단체가 있으나 행정 권력을 감시·견제하는 제대로 된 시민단체는 부재해, 이번 시민연대의 새 집행부 구성에 거는 시민들의 기대가 그 어느때 보다 높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와 관련해 시민연대는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오산컨벤션홀 3층 민들레홀에서 신임 공동대표 및 사무총장 이·취임식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창립 이래 그동안 오산시의 행정감시를 위해 시민들로부터 각고의 노력을 인정받아 온 시민연대는 금번 새 집행부 구성을 계기로 제2의 도약을 다짐할 계획이다.

신임 공동회장에는 이상복·김정현·김종성씨가, 전 오산시의회 의장이자 전임 공동대표인 최웅수 대표가 사무총장에 내정됐다.

최웅수 시민연대 사무총장은 “이번 새 집행부 구성과 함께 시민연대에서는 시민의 혈세로 운영되고 있는 오산시 행정의 구석구석까지 조명해, 혈세낭비는 물론 위·불법 행태에 대해 철저한 감시와 견제로 시민 주권을 되찾을 수 있도록 그 역할에 충실할 것"임을 다짐했다.

아울러 “오산시 출입 언론인들이 본연의 ‘정론직필’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 시민연대 차원에서 관련 보도기사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정기적 평가·논평도 함께 발표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