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시상공회의소 , 3대 국책연구소와 업무협약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6 11:28:16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와 정읍상공회의소, 정읍 소재 국책연구소가 지역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손잡고 나섰다

시와 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정읍시 신정동에 자리하고 있는 국책연구소인 한국원자역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본부와 지역중소기업육성 업무협약(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발전과 중소기업육성을 위해 기관 간 상호협력하고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연구기관과 상공회의소 그리고 지역중소기업 간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공회의소는 기업의 필요사항을 파악해 연구소에 협력지원을 요청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 3개 국책연구소에서는 ▲첨단연구성과물을 지역기업에 우선적으로 기술이전하고 ▲기업에서 연구기관의 실험장비를 필요로 할 경우 이용에 협조하며 ▲지역기업에서 품질과 성분검사를 의뢰하면 최소비용으로 수탁을 대행하고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와 협력해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 내에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첨단기술기업의 창업을 지원한다.

김생기시장은 “일찌감치 3개 국책연구소를 유치하여 현재 500여명의 연구인력이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하고 있고, 첨단연구성과물 중 74개의 연구성과물을 65개 기업에 기술이전하는 성과를 올렸으나 이 중 정읍지역 기업은 5개 기업에 그치고 있다.”며 “이는 영세한 기업보다는 전국을 상대로 타 시도 유망 중소기업 위주로 기술이전이 이루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시와 정읍상공회의소에서 3개 국책연구소에 정읍지역 중소기업육성 지원에 대한 협력을 요청했고 연구소에서 뜻을 같이 함에 따라 협약식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시와 상공회의소는 앞으로 지역중소기업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연구기관과 협력해 지역중소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