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법률·인권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6 10:59:19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7일 줄포갯벌생태관에서 다문화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법률 및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 유심희 팀장이 출입국 관련법, 귀화·체류 관련 법률 등을 알기 쉽게 다양한 사례를 들어 교육했으며 결혼이민자들이 실생활에서 겪는 법률적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유 팀장은 또 가족들을 위한 체류 자격 및 비자의 종류, 다문화가족지원법 등의 교육을 통해 한국생활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강한 다문화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주대학교 생활체육학과에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가족간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부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겪는 법률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족들과 소통하면서 행복한 가정을 꾸려 대한민국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결혼이민자들의 조기정착과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