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시스템 시행 후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92.8% 만족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0-27 09:59:08
【홍천 = 권혁중】홍천군은 실기간 민원만족도 조사시스템 시행후 조사한 3/4분기 민원만족도 조사결과에서 방문 민원인 중 92.8%가 홍천군 민원행정에 대체적으로 만족한다고 답변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7월부터 운영중인 실시간 민원만족도 시스템을 이용하여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홍천군을 방문한 5,437명의 민원인을 대상으로 친절성, 신속성, 만족도 등 6개 조사항목의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응답자 1,563명의 민원인 중 1,451명인 92.8%가 홍천군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도 등에 대해 우수한 평가로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000여 만원의 예산으로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시스템을 구축하여 7월 1일부터 본격 민원만족도 조사에 들어갔다.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은 스마트 시대 민원행정서비스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군민의 민원만족 수준과 개선 요소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군민이 필요로 하는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지난 5월 시스템을 구축하고 6월 시범운영을 거쳤다.

이 시스템은 처리기한 1일 이상인 민원사무를 신청한 민원인에게 모바일조사를 실시하고 미응답에 대하여 자동응답 전화(ARS)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조사항목은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실뢰도, 전반적인 만족도 등으로 총 8개 문항이다. 설문조사의 결과는 홍천군의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용되며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간으로 실시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파악하고 취약분야를 발빠르게 개선하여 민원만족도와 민원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자료로 사용하게 된다.

박춘식 민원관리담당은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간민원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연중 운영하여 그 결과를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고 친절교육과 민원처리의 업무연찬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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