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8 11:40:03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승강기 운행 중 안전사고 발생을 가상하여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 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이천시 뿐 아니라, 이천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승강기유지보수업체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하여 훈련의 의미를 높였다.

구조 훈련은 갑작스런 정전 등 사고로 인해 승강기 안에 탑승객이 갇히고 부상당한 승객을 구출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사고를 당한 탑승객이 승강기 관리자에게 연락을 취하면 최종 119구조대에게 구조를 요청해 실제 승객을 구조하는 훈련으로 펼쳐졌다.

만약 승강기 갇힘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비전문가인 시설물 관리자의 무리한 구출 시도와 갇힘 승객이 당황한 나머지 강제로 문을 개방하고 탈출을 시도해서는 안 된다. 특히 침착하게 구조를 요청하여 119구조대 등 전문가를 기다려야 한다.

조병돈 시장은 “최근 고층화 및 대형화되는 건축물을 고려할 때 승강기 안전 훈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훈련을 통해 승강기 사고 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구조기관의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