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보건소 미세먼지 대처요령 숙지하시고 건강지켜요!!!
-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어린이·노약자 등 민감군 실외활동 자제 당부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1-02 18:03:00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늘고 작은 먼지 입자로 우리의 폐 속 폐포 깊숙이 침투해 각종 호흡기 질환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고 특히 어린이, 노약자, 환자에게는 치명적인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해로운 물질이다.

미세먼지 속에서 건강을 지키는 대처법으로는, 민감군 즉 노인, 어린이, 폐질환자 등은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실내생활을 권장하며, 일반인은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을 줄이는 것이 좋다.

부득이 외출할 경우에는 황사마스크나 보호안경을 착용하고 교통량이 많은 지역은 가급적 이동을 금지하는 것이 좋다.

물을 최대한 많이 마셔 이미 몸속에 들어온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기 전에 배출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물 말고도 녹차, 과일, 채소 등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몸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또한 미세먼지 대처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 위생관리로, 외출하고 돌아오면 가장 먼저 옷을 깨끗이 털고 손발, 얼굴, 머리를 꼼꼼하게 씻어 미세먼지를 제거하여야 한다.

서북구보건소는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며, 면역력이 낮은 노약자와 어린이들에게 더욱 주의를 기울여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