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 성료
박한 | 기사입력 2015-11-03 13:03:21
【사천 = 박한】사천시는 지난달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흘간 항공우주테마공원에서 개최한 ‘2015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장 김석균)’에 농업인과 시민, 관광객 등 5만 2천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쌀과 과일류, 소채류, 버섯류, 한우․돼지고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농․축․임산물을 전시해 지역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고, 행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입증하듯 4억 4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천연염색, 연 만들기, 전통놀이, 탈곡시연, 가훈써주기,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체험․시연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공감’을 ‘중년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신선함과 호기심’을 선사하여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제5회 사천향토음식 문화축제’와 ‘프로포즈 공연’이 함께 하여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되었으며, 사천강변을 수놓은 유등의 향연은 축제 분위기를 한껏 드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시장개방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천시 농업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인을 격려하고 시민의 먹거리인 다양한 농․축․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 행사에는 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하고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대표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