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목사동면에서 사랑과 나눔의 기술봉사활동 펼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4 16:04:55
【곡성 = 타임뉴스 편집부】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영춘)는 11월 4일 곡성군 목사동면 동암리 외 2개 마을 일원에서 직원 25명이 참여해 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는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기술지식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댐 주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조사 및 현장답사를 실시하고, 직원들의 기술력을 활용해 다양한 기술봉사활동 펼쳐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기술봉사활동을 통해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주민들에게 전기설비 안전점검과 전기배전반, 전기설비 및 급수시설 보수, 경로당의 노후된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목사동면 평리 3구 외 2개 마을 경로당을 찾아 TV를 기증하고 노인들을 위문했다.

박영춘 본부장은 “노인들의 기초적인 문화·여가생활에 지장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TV를 장만해 방문 전달하게 됐다”며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TV전달로 경로당 노인들, 지역주민들은 고마움을 감추지 못했다.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 직원일동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목사동면 주민들은 “평상시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 박영춘 본부장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으며, “지역주민, 노인들에게 좀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 모두가 함께 하나되어 희망찬 목사동면을 만드는 소중한 소통·화합의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