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동주민자치위, 6일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6 11:45:35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시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은섭)는 주민자치위원과 시기동주민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6일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에서 정읍소방서 119대원의 시범과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과 폐의 활동이 멈췄을 때 환자의 심장을 압박하고 호흡을 유지하는 응급처치로,심폐기능 정지 이후 4분 안에 이루어져야 뇌손상을 줄일 수 있어 최초 목격자의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시기동주민자치위원회는 중장년층 돌연사 예방에 필수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여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을 익히고 심폐소생술 인형을 통해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위원은 “가정이나 야외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골든타임의기적을 만들기 위한 자신감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였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시기동주민자치위원회는 요가와 생활체조, 탁구, 서예, 체력단련장 운영 등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