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서북보건소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전 접종하세요!!
- 천안시, 11월 안에 독감 예방접종 당부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1-09 11:29:35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보건소는 아직까지 독감 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 시민에게 서둘러 예방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위험군 대상자란 65세이상 노인, 50∼64세 인구, 만성질환자, 임신부, 생후 6개월∼59개월 소아 등을 말하며, 이는 질병관리본부가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에 앞서 고위험군 예방접종을 권장함에 따른 것이다.

질병관리본부는 고령자와 만성질환자의 경우는 중증 합병증 발생확률이 높아 감염으로 인한 입원 및 사망 위험이 큰 집단이며, 임신부는 감염 시 약물치료에 제한이 있고 태아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천안시보건소는 적기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통상 11월말부터 감염 환자가 늘어 12월과 1월에 첫 번째 인플루엔자 유행이 발생하는 양상을 보이므로, 예방접종 후 항체 형성까지 2주가량 걸리는 점을 감안하여 11월안에 예방접종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천안시 독감예방접종 사업은 민간병·의원 위탁 접종(10.1∼11.15)과 보건소 접종(10.13∼10.26)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당초 10월 26일까지로 계획했던 천안시보건소 독감접종은 시민편의와 건강증진을 고려하여 백신잔량이 소진될 때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보건소는 만65세 이상자는 백신이 남아있는 지정 병·의원(사전 전화확인 필수)과 보건소에서, 만60∼64세(만3세이상 기초수급자, 장애1∼3급, 국가유공자 포함)는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므로, 가능한 한 서둘러 접종을 완료하라고 당부하면서 시민들이 최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