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센터 봉사 동아리 ‘나눔플러스’! 경남 동아리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박한 | 기사입력 2015-11-10 10:11:26
【사천 = 박한】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 봉사 동아리 ‘나눔플러스’가, 지난 7일 ‘2015 경남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 동아리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봉사 동아리 ‘나눔플러스’ 는 ‘사랑을 뿌리고 정을 나누다’ 라는 의미로 2012년 6월에 결성되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한 달에 한 번씩 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미술활동을 보조하고 네일아트, 마사지, 말벗되어드리기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행사에도 참석하여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또 다른 나눔 실천으로 보답하고 있다.

이번에 참가한 ‘경남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 동아리경진대회’는 경상남도 19개 시·군 다문화센터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기는 다문화축제로 매년 11월 초 경상남도청에서 열리고 있다. 이날 1부 행사로는 다문화가족지원 유공자 표창에 이어 다문화퍼포먼스, 다함께 OX퀴즈, 다문화체험한마당 등이 진행되었고, 이어 2부 행사에는 우수 동아리 경진대회 및 ‘G-POP Star’ 콘테스트가 진행되었다. 이 대회에 사천시센터 동아리 ‘나눔플러스’는 치어리딩댄스를 선보여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터 담당자는 “직장을 다니는 회원들이 많아 연습시간이 부족했다. 주말과 저녁시간에 아이들을 데리고 연습에 참가하는 동아리 회원들의 모습에 감동했다. 12명 단원들이 열심히 땀 흘린 결과에 감사하며, 앞으로 다문화가족들에게는 힘과 용기를 주고 지역사회에는 받은 사랑을 나누어 주는 좋은 이주여성 동아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