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면, 경로당에 사랑의 작두콩차 전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0 11:05:04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감곡면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사랑의 작두콩차를 47개소 경로당에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작두콩 차(茶) 나눔 행사는, 감곡면사무소에서 2015년 특수시책 사업으로 추진해온 것이다.

면은 지난 4월 지역 내 휴경지 826㎡ 부지에 작두콩을 재배해 9월에 50kg을 수확했다.

또 지난 달 건조를 거쳐차(茶)로 덖었다.

김인철 대한노인회 감곡면분회장은 “건강에 좋은 작두콩 차(茶)를 선물로 받아 기쁘고 특히 따뜻한 정이 넘치는 감곡에 살고 있는 것이 행복하다.”고 밝혔다.

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정방침인‘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 건설에 힘을 보탤 수 있고 지역 특색에 맞는 특수시책을 개발・추진하여 주민들이 행복한 지역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두콩 차(茶)는 최근 천식과, 관절염, 신허요통, 축농증, 비염, 위와 장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웰빙(well-being)식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